마케팅2018.04.30 17:52

많은 IT 트렌드, Digital 기술이 범람하고 있는데 정확한 의미를 설명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Digital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서비스, 고객의 행동,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통해 혁신과 변혁을 가속화 하는 것

B2C: 차 한대도 소유하지 않은 세계 최대의 택시 서비스 (우버), 호텔 하나 소유하지 않은 세계 최대의 숙박 서비스 (에어비앤비), 방송국 하나 소유하지 않은 세계 최대 미디어 서비스 (페이스북), 재고 하나 소유하지 않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서비스 (알리바바)와 같은 파괴적 혁신이 가능하게 된 것은 바로 Digital 기술로 인한 Digital Transformation 현상입니다.

 

B2B: 인건비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미터링/Value Sharing 등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로 바꾸고자 하는 SK주식회사 C&C의 노력도 바로 Digital Transformation의 좋은 사례입니다.

 

작은 Start-up이 대기업을 상대로 win 할 수 있는 세상, Digital Transformation으로 가능해진 것이죠.

 

대기업이라도 DT하지 않으면 사라질 수도 있는, 파괴적 혁신의 세상에 우리가 살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Digital 기술로 인해 가능해진 것이죠

 

Digital 기술이란 AI (인공지능), Blockchain, Cloud, Data (Big Data), IoT, 3D 프린팅, AR/VR, 로보틱스, 퀀텀 컴퓨팅 등의 새로운 기술을 의미합니다.

 

AI: 사람의 지적 활동을 대체 또는 보조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Blockchain: Value of Internet을 가능하게 하는 분산원장 기술


Cloud: IT자원을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컴퓨팅 스타일


Data (Big Data): 의미있는 통찰력을 얻기 위한 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 분석 기술

 

IoT: 모든 사물이 연결되어 실시간으로 거버넌스 할 수 있는 환경

Posted by 나이스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