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트2009. 1. 9. 11:13
Azure Services Platform 단계별로 정식 서비스 입니다. 정확한 시기, 어떤 서비스가 먼저 시작 것인지는 아직 논의 중이죠. 하지만, 개발자들이 지금 바로 개발을 시작할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이미 많은 사람들이 Azure 서비스 플랫폼 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Azure Service를 사용하려면
1. http://www.microsoft.com/azure/register.mspx 방문
2. Register for Services 를 클릭하셔서 기본적이 정보 몇 개 입력하시면 Waiting list에 올라갑니다.
    나중에 메일로 Token을 받으시고, 그 Token을 이용하여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Windows Azure (Computing, Storage, Management)
    . .NET Services (Access Control, Service Bus, Workflow)
    . Live Services
    . SQL Services
    각 서비스를 따로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만들어 보시려면
    Windows Azure를 신청하시고, DB를 서비스로 쓰시려면 SQL Services를 또 신청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초기 단계에서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필요한 인터넷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유용하게 개발할 있을 것 있습니다. 또한, 다른 조직 파트너쉽으로 일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있습니다. 공급자 체인 관리(SCM) 같은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to 비즈니스, 전자 문서 교환(EDI)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조직과의 네트웍 연결이 필요하인증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의 기술은 방화벽이 있는 경우 데이터를 교환하는데 제한이 있고, VPN 비밀번호 관리  해줘야 하고네트웍 연결 동안 예측하지 못한 오류들을 해결해야 하는데, Azure 이와 같은 일을 아주 단순화 있도록 방화벽을 통과하는 서비스 버스 여러 조직간의 인터넷 연결을 수월하게 하고, 구성원 간의 인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기본적이지만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이며 이런 시나리오에서는 반드시 필요로 하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죠.


즉,
처음에는 이런 조직간의 전자 문서, 메시지 교환 등에서 Azure 사용되는 것을 보겠지만, 결국에는 원하는 일들은 대부분 처리해줄 수 있는 Azure 진화하는 것을 보게 될 것 입니다. 고성능 컴퓨팅 등의 영역은 기업, 대학, 연구소  기관 들에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조이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