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2008. 5. 7. 13:21

호스팅 업체들은 대부분 미디어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경우 Windows Media 서버를 사용하고 계시지요.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웹상의 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이 구현되기를 원하는 현실에서 많은 고민들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안을 찾게 되는 거지요.

이에 대한 해답이 가까운 곳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프레션 미디어 인코더는 익스프레션 미디어 제품의 한 기능입니다. 오디오, 비디오 자료들을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의 사용자 경험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코더는 풍부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품질의 VC-1 코덱을 지원합니다. 또한, High-Volume 미디어를 인코딩하기 위해 배치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고 커맨드라인 툴을 사용하여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5가지 정도의 시나리오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로 배포
   - 일반적인 디지털 비디오 파일 포맷 (AVI, QuickTime, Windows Media Video(WMV), ...)과 미리 정의된
VC-1 파일을 Import 할 수 있습니다. 실버라이트 미디어 플레이어 템플릿을 통해 미디어 파일들을 실버라이트를 활용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삽입
   - 다양한 미디어 자산을 개인화하거나 수익모델화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 클립을 미디어의 시작점, 끝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라이브 서비스 (On-Air, 실시간 중계)
   - 스트리밍 라이브 이벤트를 지원합니다. Digital Video 카메라나 웹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VC-1 인코딩
   - Expression Media Encoder는 VC-1 미디어를 생성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가 VC-1 코덱을 지원하는 것 이외에도, VC-1 코덱은 HD-DVD, 블루레이를 지원하는 산업 표준입니다. 고품질의 VC-1 인코딩된 컨텐츠를 사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5. 컨텐츠 라이브러리 변환
   - Expression Media Encoder를 커맨드 라인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Expression Media Encoder 1.0이 정식버전 입니다. 2.0 버전은 5월 경에 출시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Silverlight,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참고하세요)
http://www.microsoft.com/korea/expression/ (익스프레션 사이트)

Posted by 조이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