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2008. 6. 12. 17:29
전기료를 10만원 내고 있다면 1만원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서버 댓수가 100대라면 100만원이 되네요.
괜찮지 않나요?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Server 2008이 전기를 10% 덜 소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어떻게 조사를 했는지 궁금하시죠?
서버는 한대를 사용했고, 2개의 듀얼코어 CPU, 4G 메모리를 장착했습니다.
처음에는 Windows Server 2003 R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x64 (서비스팩) 운영체제로 전원 사용량을 점검했고, 하드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Windows Server 2008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설치한 후 점검을 실시했죠.
결과가 바로 10% 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지요.

Windows Server 2008이 더 뛰어난 전원관리 기능이 구현된 점을 입증하는 결과 입니다. 그런데, 단지 이런 사실이외에도 가상화를 주목할 만합니다. 가상화는 현재 RC1이 배포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5대의 가상머신이 한 대의 물리적인 서버위에서 구동된다면 4대의 물리적인 서버가 사용할 전원량이 절감되겠지요. 실로 엄청난 전원 절감 효과입니다 .Hyper-V의 주목할만한 특징은 "만약 업무 로드가 적은 경우 CPU에 보내는 전원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전원 절감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아시겠죠? Xen이나 VMWare에서는 이 기능이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정식버전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RC1의 경우도 충분히 안정적인 것임이 입증되었습니다. 국내 및 해외 호스팅 업체중 Hyper-V RC1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보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정말 강력한 가상화를 경험하시고, 전기료도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조이트리